촛불문화제에서 양초 대용으로 쓸만 한 것들 일상의 잡담

계속 촛불문화제가 진행되면서 양초가 많이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오랫동안 행사에 참여하거나 비가 오는 경우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있을 수 있다. 또한 양초 가격도 부담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때 사용할 양초 대용으로 쓸만한 IT제품(?)을 소개하려고 한다.


1. 아이캔들(iCandle)
일본의 사작(Sazac)사에서 내놓은 양초로, 실제 양초가 아니라 ABS수지와 LED를 이용한 인공양초이다. 크기에 따라 건전지나 수은전지로 작동되는데, 실제 양초와 같은 "밝기"와 "흔들림"을 보여준다.


실제로 사용한 모습.(iSight로 촬영)
얼마전에 포스팅한 글에 썼던 사진을 올려본다.

오마이뉴스의 재택촛불 사진들을 보니 실제로 이것을 가지고 참여한 분이 있는 것 같다.
국내에서는 작년말에 아이디어홀릭(http://www.ideaholic.co.kr/)에서 공동구매를 한 이후로는 파는 곳을 아직 발견하지 못했다.
당시 공동구매 가격은 S사이즈 3개 묶음이 12,000원, M사이즈 하나가 12,000원 정도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자세한 내용은 예전에 아이캔들에 대해 포스팅 했던 손가락으로 눌러 켜는 양초, 아이캔들(iCandle) 을 참고하시길.



2. Cendela(캔들라)
아이캔들과 비슷한 제품으로 국내 회사인 (주)에카 디자인(ekka Design)에서 만든 제품. 앞에서 소개한  아이캔들과 같은 LED방식으로 작동되는 듯하다.
현재 1300K에서 판매 중. 가격도 3,000원대로 저렴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알아보고 사용해봐도 좋을 듯 싶다. 사용 소감을 보니 아이캔들과 비슷한 밝기거나 더 어두운 것 같다.



3. 맥라이트(MAGLITE)
마지막으로 소개할 제품은 손전등 전문 브랜드 맥라이트의 제품으로 아래 사진은 AAA사이즈의 건전지와 역시 LED를 사용하는 "미니 맥라이트"이다. 얼마전에 종이우산 님도 사용한다고 소개해주셨던 바로 그 제품.
따로 스위치가 없이 앞부분을 돌려 켜거나 촛점을 맞출 수 있다. 하지만...


앞부분을 빼면 이렇게 촛불대용으로도 쓸 수 있다.


밝기는 대충 이 정도, 상당히 밝다.(iSight로 촬영)


가격대는 미니 맥라이트의 경우 13,000~20,000원대. 중국제 카피본의 경우는 몇천원에 구입 가능하다고 한다.(종이우산 님 말씀)


소개한 제품들의 가장 큰 장점은 하나를 구입해놓으면 거의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촛농이 흘러내려 화상을 입을 일도 없으며, 비가 오더라도 비닐로 씌워놓으면 꺼질 염려가 없다는 것이다.
"주무장"으로 양초를 사용하고, 양초가 다 녹아 사용할 수 없을 경우 "부무장"으로 써도 괜찮을 것 같다.
(예전 서바이벌 게임 같다.^^;)


Life is wonderful~~!!


P.S 또 다른 유용한 제품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핑백

  • 아리샤인의 망상조각 : [마약물] 여중생-양초대용 2008-06-09 17:06:55 #

    ... 데, 드라이버가 칠하는 감각을 달라지게 해주네요.. 어쨌든 비툴 그림. 촛불은 아니고, 3천원짜리 대용입니다. 사진은 네오아담님 포스트를 보고 그렸습니다. http://neoadam.egloos.com/4407328...이걸로 이 미완성 오리지널은 마약물이 되겠네..내 네이밍 센스가 그렇지.. ㅇ>-<여중생이라고 쓴 것도 실은 이름이 안 정해져서...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