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아이튠즈 8.0 업데이트 & Genius 기능 Mac&Apple&iOS

iTunes 8은 사용자의 보관함에 있는 노래 중 서로 잘 어울리는 노래로 재생 목록을 만드는 Genius를 포함합니다. Genius에는 사용자가 가지고 있지 않은 음악을 iTunes Store에서 추천해 주는 Genius 사이드 바도 포함되어 있습니다.iTunes 8에서 사용자의 아티스트 및 앨범을 새로운 격자 모양 보기를 사용하여 시각적으로 탐색하십시오. 좋아하는 TV 프로그램을 iTunes Store에서 HD 화질로 다운로드하십시오. iPod nano(4세대), iPod classic(120GB) 및 iPod touch(2세대)를 사용하여 미디어를 동기화하십시오. 또한, 놀라운 새 음악 영상 효과를 즐기십시오.
iTunes 8 및 iTunes U는 이제 사용자 Mac의 VoiceOver을 사용하여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 업데이트의 보안 컨텐츠에 관한 정보를 보려면, http://support.apple.com/kb/HT1222?viewlocale=ko_KR을 방문하십시오.



Genius 기능은 앞에서도 설명되어 있지만 사용자의 보관함에 있는 노래 중 서로 잘 어울리는 노래로 재생 목록을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아이튠즈를 8.0으로 업데이트를 하면 화면이 바뀌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아이튠즈를 아이포토 비슷하게 만든 듯 한 느낌이 드네요.
왼쪽 사이드 바에서 Genius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먼저 사용자의 보관함의 있는 노래들을 분석하기 위해서 앨범정보를 애플에 보내야하는 모양입니다.

이것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튠즈 계정이 필요하고 허가 승인과 함께 몇 가지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단계가 마무리 되면 중앙에 있는 앨범을 선택하면 옆에 그 앨범이나 노래와 어울리는 곡들을 목록으로 보여주게 됩니다.


예를 들어서 "캐리비안의 해적 : 세상의 끝에서"를 선택해 봤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작곡가나 장르에 맞춰서 추천곡(?)을 보여주네요.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목록을 통해서도 만들어볼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서 위와 같은 곡을 선택한 뒤...

두 버튼 중 왼쪽의 Genius 버튼을 눌러주면…….


그림을 누르면 커집니다.

이렇게 목록을 보여줍니다. 이 목록은 따로 재생 목록으로 저장해놓을 수도 있네요.


하지만 다 이렇게 보여주는 것은 아니고... 아래와 같은 에러메시지가 나오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특히 가요의 경우는....거의 안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Life is wonderful~~!!

덧글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