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아이포토(iPhoto) 백업하기. Mac&Apple&iOS

연말을 맞이하여 대대적으로 백업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아이튠즈는 얼마전에 백업을 했고, 아이포토도 적당히 디스크 한 장 정도 남은 용량을 남기고 말 일에 마무리 지으려는 중입니다.

아이포토 백업은 아이튠즈보다는 조금 불편합니다. 아이튠즈처럼 자동으로 이어서 해주는 기능은 안 보이고 말이죠.;

앞서 '아이포토(iPhoto)08 사용기'에도 올린 적이 있지만 아이포토 라이브러리는 마치 하나의 파일로 되어 있는 듯한 모양새여서 용량이 적은 경우에는 그냥 대용량 하드디스크에 통째로 복사해놓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일 것 같습니만, 하드디스크는 완전히 믿을 수 없는 매체이기 때문에 한번 더 CD나 DVD로 백업을 받아놓는 편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 스크린샷의 정보처럼 엄청나게 용량이 큰 경우에는 따로 저장하기도 좀 애매합니다.

아이포토 라이브러리의 위치는 보통 자신의 계정/그림/iPhoto Library입니다.


자, 이제 디스크에 백업을 해봅니다.


아이포토를 실행하고 공유->굽기를 눌러줍니다. 이제 사진 섬네일 아래에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타날 것입니다. 참, 드라이브에 공디스크가 삽입되어 있어야겠죠?

위 스크린샷은 게시판 너비에 맞춰서 폭을 줄인 모습입니다.


이제 백업할 섬네일을 선택해주면 위 스크린샷처럼 디스크에 녹색으로 얼마나 디스크에 채워져 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넘치지 않도록 선택하고 '굽기'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넘치면 곤란합니다.^^;

준비가 끝났다면 굽기를 선택합니다.

백업을 하기 전에 자신의 맥이 어떤 매체를 구을 수 있는지 확인을 해두세요. 그 후에 DVD 또는 CD로 구울지 결정을 해야겠죠.
반대로 디스크에 구운 데이터를 가져오려면 아까 백업받은 디스크를 넣으면 아이포토가 알아서 자동으로 인식해서 사진들을 보여줍니다.

아이포토의 파일을 백업하면서 불편한 점은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했는지를 체크하면서 백업을 해야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아이튠즈처럼 자동으로 맞춰주는 기능이 없는게 아쉽습니다.


Life is wonderful~~!!

P.S
자매품(...)
2008/03/16   아이튠즈(iTunes) 백업하기.

덧글

  • 고래돌이 2008/12/14 23:43 # 답글

    작년까진 사용 많이 했던 응용 프로그램 중 하나였는데 카메라 팔아치운 이후엔 거의 써보질 못했던 것 중 하나군요.
  • 네오아담 2008/12/16 21:55 #

    저도 카메라가 생기면서 본격적으로 쓰게 된 것 같아요.+_+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