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황 일상의 잡담

또다시 참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올리네요.

1.
요즘도 바쁩니다. 4월은 정말 악몽의 달이었어요. 거의 월화수목금금금 같이 끊임없이 나가서 일하고 행사 치루고 하는 일상의 반복이었습니다. 지난주말까지 대충 일들이 마무리되었지만 그 동안 미뤄뒀던 다른일을 다시 해야해서 머리가 지끈거리는 중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강행군을 한 탓인지 5월 1일부터 5일까지 쉬자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결론이 난 것인지는 모르지만...일단 당일이 되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1일에 쉰다면 서울 올라갈 예정입니다. '코리아 디자인 위크 2009', '세계 유명 일러스트레이션 원화展 <2009 동화책 속 세계여행>' 등의 볼만한게 많을 것 같아서요. 당일치기가 될지 며칠 머무르면서 돌아다닐지는 아직 생각중입니다.
그 이후는...그냥 좀 편하게 쉬면서 충전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2.
봄이 되면서 인간관계에도 봄이 오는 분들도 주위에 많이 계십니다만...요즘 전 인간관계 때문에 힘든게 많네요.
누군가와 모든 관계를 끊는...절교를 하는 상황이 벌어져서...물론 제가 그렇게 하기로 한겁니다만...
마음이 많이 복잡해요. 왜 그 사람이 그렇게 했는지 이해해보려고 노력했었습니다만...이젠 그것 조차 생각하기 싫다는 것이 제일 슬프네요. 하지만 제 가치관으로는 절대 용납될 수 없는 상황이 벌어져버려서...그렇게 결정하고 말았습니다.
적어도 저 스스로 말로 이야기한 것은 주워담지 못하기 때문에 힘들더라도 꼭 그렇게 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구요.
그렇게 결정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탈탈 털어내지는 못하고 있는 중입니다. 왜 그런지는 잘 모르겠어요. 그냥 시간이 해결해주길 기다리는 중이네요.


3.
요 며칠 올라오는 댓들들을 보다 저작권에 관한 내용을 다시 읽게 되었는데요. 꽤 오래된 이야기인데... 팬페이지에 올리는 스샷들에 대한 문의에서 그게 문제가 될 수 있다는 답변(저작권법, 팬페이지에 사용한 스크린샷은 어떻게?-답변-)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에 관해서는 스스로 결정해둔게 있습니다. 글을 올리지는 못했는데, 지난 2007년에  주피터님의 위험한 저작권 가이드 라인 포스팅에 달았던 댓글에 대한 조언을 읽은 뒤 결정을 내렸었습니다.

결론은 '스스로 판단했을 때 작품과 제작진에 해가 될만한 것은 피하는 편으로 움직이자'는 것입니다. 그래서 위 포스팅에서 조언받은대로 '대본 게시판'은 지난번 개편하면서 삭제를 했었죠. 그리고 앞으로 개편될 팬페이지의 내용도 스포일러가 될만한 내용은 자제하는 쪽으로 글을 쓰려는 중입니다. 지금도 여러가지로 어떤 것이 해가 될 수 있을지 고민중이기도 합니다.
저는 적어도 이 팬페이지들로 무언가 이득을 얻겠다는 생각도 없고, 해를 끼쳤다는 생각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단지 작품에 대한, 점점 뇌리에서 사라지고 있는 한 작품에 대한 기록을 남겨두고자 하는 바람 뿐입니다.

혹시라도 홈페이지의 내용들이 '불법동영상파일이 더 널리 퍼지는데 일조를 했다.'...라는 식으로 고발되는( 또는 몰아붙이는) 엄청 어이없는 상황이 생긴다면 좀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바쁘다는, 힘들다는 핑계 말고 좀 꾸준히 글을 올리고 싶은데 몸이 안 따르네요.
사실 올릴만한 내용은 잔뜩인데...이 놈이 귀차니즘이...나이가 들 수록 점점 늘어나는게 그것 같습니다.

요즘 날씨가 변덕스럽습니다. 건강 주의하세요.^^
저는 감기양이 붙었다 떨어졌다 하네요. =_=



Life is wonderful~~!!

덧글

  • 고래돌이 2009/04/28 13:09 # 답글

    요즘 포스팅이 뜸하다 생각했는데 많이 바쁘셨군요^^
  • 네오아담 2009/05/02 15:04 #

    5월부턴 좀 한가해졌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ㅂ;
  • xiaoryu 2009/05/06 17:27 # 삭제 답글

    이제 5월이니 좀 한가~해 지셨으려나요'ㅂ'??
    꽃피는 봄이니까 좋은 일 많이 있으실 거여용;-)

    저작권 말씀하시니까 말인데요, 제가 그래서 제 그림 아니면 블로그에 올리지를 못해요..ㅎㅎㅎ
    그래도 그런 식으로 노니까 차라리 마음은 편하더라능!
    그치만 저같은 사람만 있으면 세상 재미 없죠~
    마담님처럼 팬페이지 운영하시고 그런 열혈! 팬님들이 계셔야 작품도 사는 것 아니겠어요:)
    힘내시고 화이팅 화이팅 입니다~!! 아자>.<!!
  • 네오아담 2009/05/07 22:35 #

    ...한가하리라 예상되었던 5월이 여전히 복잡합니다. =_=

    저작권이라는게 지극히 불손한 의도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보이는 것만 보고 판단하니까 문제겠죠.;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