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아이폰4S로 바꾸고 달라진 점...들? Mac&Apple&iOS

...이라는 내용으로 거창하게 써보려고 했으나...거창할 것이 없군요.;
결론은 대부분의 기능을 이미 아이폰3GS 시절 iOS5에서 사용해온 거였고, 단지 몸(?)만 바뀐 것이기 때문에 이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몇 몇 기능이 늘었습니다.

우선, 폰이 블랙에서 화이트로 바뀌었습니다.(...) 64GB에 화이트 모델입니다.
전작인 아이폰4와 같은 디자인이지만 살짝 다른 점은 금속 테두리에 안테나 라인이 추가되고 측면에 있는 벨소리/무음 스위치 위치가 조금 아래로 내려간 것 정도입니다. 그래서 기존에 4용으로 나온 케이스를 4S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편 동생은 블랙 모델을 구입했는데, 제 것과 비교해보더니 화이트 모델이 더 고급스러워 보인다는 의견을 보였습니다.
3GS와의 비교. 3GS의 윗쪽 베젤선 만큼 얇습니다.
무게는 좀 더 무거워졌지만 비교를 해보면 그렇지 평소에 무겁다고 느껴질 정도는 아닙니다.


페이스 타임을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동생 내외와 자주 사용하고 있는데...좋군요. 아이폰의 페이스 타임은 따로 화면에 아이콘이 있지 않고 주소록이나 통화 메뉴에서 따로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아이패드(WiFi용)에서는 따로 아이콘이 있어서 아이폰에서 안 보이기에 잠깐 찾아 다녔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아이패드 그리고 맥에서도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페이스 타임용으로 설정된 메일 주소로 페이스 타임 통화를 시도하면 세 기기에서 동시에 벨이 울립니다.
한 가지 바라는 점이 있다면 3G 환경에서도 사용 가능하면 좋겠습니다. 사용 가능한 꼼수(?)가 있다더군요. 

HD급 1080p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게 되면서 이전에는 아이팟 전용 또는 720p로 나눠 관리했는데, 이제 그건 싹 지워버렸습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확실히 비교를 해보면 해상도가 높습니다. 근데, 그냥 사용할 때는 잘 몰라요.(...) 그냥 선명하고 깨끗합니다.
확대해서 3GS와 비교를 해보면(...) 잘 알 수 있는 향상된 해상도.

카메라 관련 활용이 가장 눈에 띕니다. 800메가 픽셀의 위력이 괜찮네요. 실행&연사 속도도 만족하고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가 있어서 셀카도 쉽게 찍을 수 있고, 후면 카메라에 플래시가 있어서 야간에도 사진 찍기에 좋아졌습니다.
후면 카메라 옆에 플래시도 붙어 있어서 살짝 신기했어요.(...) <-2년간 3GS를 사용한 촌놈(?)의 반응

그리고, 문제점이라던 통화 노이즈 문제라든지, 오줌 액정 등은... 글쎄요. 잘 모르겠습니다. 딱히 신경 쓰이는 문제는 없습니다. 제 뽑기 운은 아직 건재합니다.(...) 동생도 그것에 관해서는 따로 이야기하는건 없네요.

배터리 문제는 3GS에서도 있었던 문제지만 비교해서 큰 차이는 보이고 있진 않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닳는 속도는 빠른 편이어서 이미 알려진 해결책인 위치 서비스에서 시간대 설정 중 등은 해제해 놓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어떤 스마트폰이든 간에 계속 만지고 사용하면 배터리가 빨리 닳는거고, 특히 아이폰은 가지고 노는 시간이 더 많기 때문에 그 체감 속도가 더 심하다는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추가 배터리를 가지고 있으면 만족하진 않지만 해결됩니다.


한편, 아이폰4S의 가장 큰 특징인 Siri...

제 콩글리쉬를 못 알아듣습니다.;; orz

그냥 전 한국어 지원을 할 때까진 봉인!;; 실제로 가장 유용한 기능 중 하나는 구글에서 한국 내에서 위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는 이상은 사용할 수 없죠.;
그래도 언어는 올해 지원하기로 예고가 되었었고, 한국어 관련 루머들이 나오고 있으니...금방 사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


Life is wonderful~~!!

덧글

  • 2012/01/28 15:07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네오아담 2012/01/28 16:09 #

    고맙습니다.^^ 저도 그런 적이 있었어요. 여러가지를 한꺼번에 합쳐 놓으면 하나만 고장 나도 나머지를 못 쓰니 따로 쓰는 것이 낫다는 생각을 했었죠.
    아직까진 고장 나거나 망가진 적은 없어서 따로 걱정은 하고 있지 않네요.
    아이폰4에서 iOS5는 문제 없을 거에요. 저는 3GS에서도 사용했는걸요.^^

    Siri도 아직은 언어와 국내에서 위치정보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아서 회화용(?) 정도로만 쓰이는 경우가 많으니 올 가을에 아이폰5가 나오면 그때 바꾸셔도 될 것 같습니다. :-)
  • 몽블랑 2012/02/05 09:51 # 답글

    음... 아이폰4와 비교했더라면 더 좋았을텐데.. 약간 아쉽네요
    그래도 아이폰4S의 특징들 잘 보고갑니다^^
  • 네오아담 2012/02/05 14:50 #

    고맙습니다.^^
    아이폰4와 4S를 비교한 다른 포스팅들이 워낙 많고, 제가 아이폰4를 사용하지 않아서 비교하지 않은 것도 있습니다. :-)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