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윈도우에서 사진 스트림 기능 이용하기. Mac&Apple&iOS

사진 스트림 기능은 Mac이나 iOS 기기의 앨범 안에 있는 자신의 사진들을 iCloud로 동기화해서 볼 수 있게 하는 기능으로 맥에서는 iPhoto에 자동으로 모이기 때문에 아이폰 등에서 찍은 사진들을 일부러 맥에 연결하지 않아도 맥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패드 같은 다른 iOS기기를 사용하는 경우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사진을 사진 스트림에 모아놓게 됩니다.

윈도우에서도 전용 iCloud 제어판을 설치하면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사진 스트림 기능을 이용하면 앞서 밝힌 내용처럼 따로 컴퓨터에 연결하지 않고도 찍은 사진을 저장 또는 백업할 수 있고, 더 나아가서 사진들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사진 스트림을 사용할 수 있는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PC를 Windows 7 또는 Windows Vista(서비스 팩 2) 및 Windows용 iCloud 제어판 1.1 이상으로 업데이트
  • iOS 기기가 iOS 5.1 이상 업데이트
이 조건이 맞는다면 iCloud Windows 제어판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으세요.
http://support.apple.com/kb/DL1455?viewlocale=ko_KR&locale=ko_KR



설치하면 시작 메뉴와 오른쪽 아래 작업 표시줄에 아이콘이 생깁니다.


클릭해서 제어판을 열어 자신의 iCloud 정보(iOS 기기의 계정과 동일해야 함.)를 입력하고 동기화를 원하는 정보를 선택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사진을 공유할 예정이므로 사진 스트림을 체크합니다.

참고로 이 작업은 iOS 기기에서 iCloud 항목에 사진 스트림도 체크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내 컴퓨터에 사진 스트림 항목이 생기고, iCloud 계정에 있던 사진들이 다운로드 되기 시작합니다. 이 과정은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습니다.


사진 스트림을 살펴보면 알게 되는데, 맥이나 iOS에서는 자동으로 방향이 바뀌지만 윈도우에서는 중력센서에 따른 사진의 방향이 자동으로 바뀌지 않습니다.
위 스크린샷의 사진들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방향이 완전히 또는 90도 뒤집혀 있는 것이 보이죠.
사진은 아이폰의 볼륨 버튼으로 사진을 찍거나 세워 놓고 찍은 것인데, 이 것은 윈도우 자체에서는 자동으로 수정이 안되므로, 윈도우 사진 뷰어로 일일이 수정해줘야 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 하나. 이렇게 사진 스트림에 모아진 사진은 동기화 되어 있으므로 윈도우에서 삭제하면 iOS 기기에서도 삭제됩니다. 그러므로 따로 백업이 필요한 사진들은 복사해서 옮겨 놓으세요.

iOS 기기에서 사진을 받아 오는 것 말고도, 사진 스트림을 이용해서 다른 사용자들과 사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그것에 대해서 알아보죠.


참고 링크

Life is wonderful~~!!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nalyt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