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iOS용 팟캐스트앱 업데이트 후 사라진 것 그리고 사라질 것 Mac&Apple&iOS

팟캐스트 앱이 새로 업데이트(1.2) 되면서 크게 달라진 점이 있다면 이제는 녹음기가 돌아가는 듯한 인터페이스가 사라진 것이네요.
작년 6월에 처음 공개된 이후 아주 큰 부분이 변했습니다.

관련 포스팅 : [iOS] 애플, iOS용 Podcast 앱 공개 2012.06.27

마치 실물처럼 인터페이스를 디자인 하는 것을 '스큐어몰피즘'이라고 하던데, 이런 경향을 좋아했던 인물이 스티브 잡스와 스콧 포스탈이었다고 하더군요.
한 분은 돌아가셨고, 그리고 다른 한 분은 회사를 떠났습니다.

이렇게 두 인물이 사라진 이후, 처음 바뀐 디자인이 바로 iOS용 팟캐스트앱인데...
모든 버튼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바뀌고, 플레이 시간이 얼마나 남았는지도 사라지는 등 정말 깔끔하게 변했군요.

이런 변화는 이제 시작이 아닐까 싶습니다.
iOS용 애플앱들에서 패스북, 게임센터, 뉴스가판대, 아이북스, iPad용 메모장, iPad용 연락처, iPad용 캘린더 같은 것들과 맥에서도 비슷한 디자인의 프로그램들(연락처, 캘린더, 그리고 개라지 밴드의 인터페이스도 혹시?)의 인터페이스가 변화될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아마 더 깔끔해지겠죠.

그런데, 허전함은 무엇일까요.
디자인적으로는 의미가 없을 수도 있으나 개인적으로는 나름 깨알 같은 재미라고 생각했는데 조금 아쉽습니다.
위에 언급된 예전 포스팅에서 실물 느낌의 디자인을 좋아한다고 밝힌 적이 있는데, 앱을 업데이트 해놓고 보니 뭔가 허전해서 다시 이전 버전으로 되돌아갈지 조금 고민이 되네요. 며칠 사용해보고 결정해야겠습니다.


Life is wonderful~~!!

덧글

댓글 입력 영역

Google Analytics